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5가지 의외의 식품
본문 바로가기

국내이슈

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5가지 의외의 식품

 

식사시간이면 항상 반려견의 애절한 눈빛으로 견주는 항상 이 음식을 먹여도 되는지 고민에 빠진다.


픽사베이

식탁을 깃웃거리며 주인을 향해 보내는 반려견의 시선을 외면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다.
하지만 이 고민을 해결해줄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5가지 의외의 식품이 있다.
사람이 먹는 음식 대신 전용 사료를 먹어야 건강한 몸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적정한 체중 조절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지만
사람과 같이 즐겨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도 충분히 반려견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.

1. 플레인요거트


구글이미지 캡처

유산균을 듬뿍 들어있는 요거트는 활발한 장운동을 도와주고 소화를 증진시켜 변비로 고생하는 반려견에게 도움이 된다.
단, 너무 많은 양 섭취는 금지이며 무지방 무설탕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.

2. 쌀밥


구글이미지 캡처

흰쌀밥을 반려견에게 먹여도 된다는 얘기는 모두에게 생소한 얘기일 것이다.
쌀은 반려견에게 소화가 잘 되고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애견사료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다. 사람은 물론, 반려견에게도
좋은 식품으로 위를 튼튼하게 하며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. 
혹시 반려견이 장이 안 좋아 토하거나 기력이 떨어졌을 때 죽을 쑤어 먹이면 효과적이다.

3. 닭가슴살


구글이미지 캡처

저지방 고단백 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인 닭가슴살은 애견인과 동물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훌륭한 단백질 보충원이다.
단, 이때 날카로운 뼈와 지방 부위는 꼭 제거하고 먹여야 한다.

4.사과


구글이미지 캡처

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은 사과는 사람과 반려견에게 아주 좋은 간식이다.
섬유소와 비타민C가 풍부한 사과는 반려견의 입 냄새를 잡아주고 잇몸 건강을 좋게 만들어준다.
특히 치아가 약한 반려견에게 주면 좋다. 단, 사과의 가운데 부분인 씨가 있는 곳은 제거한 후 과육 부분만 채썰어 줘야한다.

5. 당근


구글이미지 캡처

딱딱한 질감을 좋아하는 반려견에게 당근을 주면 치석제거 도움과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해 
시력 개선효과 탁월하다. 특히 비만한 반려견에게 좋으며 성장기에 도움을 준다.